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송촌동 맛집 "머슴 매운갈비찜"
    맛집 2020. 10. 14. 10:28
    728x90

    머슴매운갈비찜 송촌점

    평일 17:00 - 01:00

    주말 17:00 - 24:00

     


     

    대전에 초은은니를 보러 갔다가 송촌동 먹자골목 머슴 매운갈비찜에 다녀왔어요

    송촌동은 어딘지도 모르고 첨이었지만

    여기로 오라는 말만 듣고^^ 복터에서 송촌동으로 택시타고 달려갔습니다

    우리에겐 시간이 없지요 입털려면 24시간이 모자라..

     

     

    송촌동 먹자골목에 술집들이 모여있더라구요

    역전할머니맥주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요

    처음에 할맥을 가려다가 저는 배가 많이 고프기 때문에 갈비집으로 왔답니다~!

    언니가 전에 친구들이랑 와본 적이 있는데 맛있었다고 데려가 주었어요

     

     

    메뉴는 매운갈비찜, 대패삼겹살, 훈제오리가 있네요!

    사이드로 두부김치, 새우튀김도 있어서

    갈비 먹고 아쉬우면 사이드로 몇 가지 시켜서 더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김치말이국수도 맛있을 것 같네요 헷

     

     

    테이블은 이렇게 둥근 테이블이에요!

    매장이 꽤 넓은 편이고, 테이블은 8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저희는 매운갈비찜으로 2인분 주문했어요

    콩나물국이랑 단무지 그리고 죽을 주셨어요!

    아마 매운갈비찜이라서 흰 죽을 같이 주시나 봐요

    별맛은 안났는데 김가루 때문인지 고소한 느낌이었어요

    저는 배가 고파서 갈비 나오기 전에 죽부터 떠먹은 것 같아요ㅋㅋㅋ

     

     

    매장 입구 쪽에 계란후라이를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서

    계란후라이도 후닥닥 해와서 먹었어요

    먹고 싶을 때마다 해먹어도 되나봐요

    저희는 두 번인가 해서 먹었어요 껄껄껄

    그리고 새우튀김도 주시더라구요! 쪼고만한 새우 세 마리를 주셨답니다 :)

     

     

    매운갈비찜이 나왔어요!

    다 조리되어서 불은 따로 안 넣고 양푼에 나오더라구요

    동네 주민들만 아는 찐맛집느낌ㅋㅋㅋ

    갈비찜은 묵은지에 갈비랑 당면이 함께 나와요

    당면은 마지막에 위에 올려주셨나봐요 그래서 한번 휙휙 섞어주었어요

    김치도 통으로 길게 길게 들어가 있어서 가위로 작게 잘랐습니다

    원래 이런 김치는 주욱 찢어먹어야 제맛이지만 먹기 편하게 잘라먹었어요ㅋㅋㅋ

     

     

    집게랑 가위를 달라고 해서 받았는데 집게 넘나 작은 것..

    치킨먹을 때 쓰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

    김치는 푹 익은 묵은지였어요 매운 느낌보다는 시큼한 느낌이 더 컸어요

    갈비는 살이 그냥 사르륵 벗겨지더라구요

    부드럽고, 먹기 편해서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많이 맵지는 않았고, 묵은지 맛이 많이 나더라구요

    매운갈비찜이라고해서 매운 양념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ㅋㅋㅋ

    당면도 국물에 적셔서 호로록 먹으니 맛있었어요

    술안주로 갈비찜에 소주 한잔하기 좋을 것 같습니당~!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