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주 신안동 냉면맛집 '옥천면옥' 방문후기
    맛집 2020. 8. 19. 19:40
    728x90

    옥천면옥 본점

    매일 11:00-21:30
    명절 휴무


    긴 장마가 끝나고 요즘 계속 폭염인 날씨때문인지
    냉면이 더 땡기는 것 같아요
    진짜 요새 너무 더워요 ㅠㅠ 푹푹 찌는 날씨
    그래서 냉면 먹으러 옥천면옥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처음들어봤는데 원래 냉면맛집으로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신안동에 있는 옥천면옥 본점 방문후기입니다!


    입구에 주차장도 꽤 넓게 있어서 주차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옥천면옥은 면에 고구마전분이 99.6% 들어간다고하네요

    궁금하기도 하고, 괜히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전통 함흥냉면 이라고 큼직하게 간판이 하나 더 있네용
    주차장도 넓은 편인거같고

    가게 내부도 꽤 넓었어요 테이블도 많구요
    저희는 방에 있는 좌식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냉면 종류도 다양하더라구요
    냉면 외에 설렁탕, 도가니탕, 갈비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갈비랑 수육도 있네요!
    주위를 보니까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더라구요

    가족들이랑 같이 오거나 여러명이서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양념갈비랑 저는 물냉면을 주문했어요
    역시 갈비엔 물냉면으로 사악 싸서 먹어야죠😆
    갈비는 굽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하셨어요

    기본반찬은 못찍었는데 양배추 샐러드랑 쌈채소, 열무김치, 동치미 등이 나왔습니다
    반찬도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시간이 좀 걸린다고해서 일단 고기주문만 받으셔서
    주문한 양념갈비가 먼저 나왔어요
    시간이 좀 걸리긴했는데 못기다릴 정도는 아니었어요

    갈비랑 새우, 버섯들도 같이 구워져 나오더라구요!
    세명이서 3인분을 시켰는데
    냉면이랑 같이 먹으니까 적지는 않았어요!
    맛은 조금 간이 센편이었어요 달짝지근하고 짭쪼름?
    그래서 물냉면이랑 먹으니까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고기도 도톰한 편인데 질기지도 않고, 간이 잘 베어있었어요
    단짠단짠이라서 물냉이랑 먹으면 딱 좋은듯합니다


    딱 봐도 담백해보이죠? 근데 밍밍하지 않았어요!
    국물도 맑고, 담백해요 깔끔한 느낌
    따로 겨자랑 식초 준비되어있어서 취향껏 뿌려먹으면 됩니다
    제가 양념갈비랑 물냉을 추천한 이유가 바로 물냉이 담백해서에요
    담백, 깔끔해서 갈비랑 간이 맞습니다

     

    냉면은 주문 즉시 면을 뽑는다고해서 시간이 꽤 걸리진 아닐까했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냉면은 금방 나왔어요
    먹으려고 보니 면이 정말 얇더라구요 일반 냉면 면보다 얇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얇은 것도 좋더라구요!

    냉면 면이 아무래도 조금 질긴 편이라 먹다가 끊어먹기가 쉽지않잖아요

    근데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서그런지 질긴 느낌이없고

    이로 툭 끊어먹을 수 있어서 그 점이 좋더라구요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냉면맛집 맞네요~!

    냉면이랑 갈비나 수육 함께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한 냉면 드시고싶을 때 옥천면옥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