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애드센스(애드고시ㅠㅠ) 승인 후기 및 포스팅Tip !
    정보 2020. 9. 16. 13:47
    728x90

     

     

     


    짝짝짝 저도 드디어 애드고시에 통과했습니다~!!!

    티스토리 시작해보려고 가입한지는 꽤 되었는데

    제대로 글을 쓰기 시작한건 7월부터였어요

    7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대략 2개월 만에 승인 통과했답니다(!!!)

    총 3번 신청했는데 두 번 승인 거절당하고ㅠㅠ

    바로 다시 세번째 도전했는데 통과되었어요 진짜 뿌듯..

     

     

     

     

    정말 생각없이 들어갔는데

    저렇게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와있어서 놀랬어요

    보통 승인 검사 후 메일을 회신받는 데까지 2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까먹고 있었는데 승인 통과 메일이라니,,
    너무 기뻤어요 감동 T^T

     

    그럼 이제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어떻게 준비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사실 애드센스 승인까지 쉽지 않아서 애드고시라고 많이들 표현하더라구요 고시만큼 어렵다고😂

    그래서 저도 시작하면서 많이 찾아도 보고, 물어도 보고 하면서 준비했어요

    그래서 많이들 아시는 팁이겠지만 일단 적어보겠습니다!!

     

     


    POSTING TIP

    1일 1포스팅              

    글자수 1000자 이상 

    ✓ 사진-글-사진-글 순서

    ✓ 카테고리를 단조롭게 

    ✓ 블로그 설명 적기      

     

     

    1일1포스팅

    제일 첫 번째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되도록 1일 1포스팅 하려고 노력했어요

    실제로 저는 3일 정도 제외하고 1일 1포스팅을 했답니다!

    약속이 있거나 글 올리기 힘들 때는 일단 대충 사진, 글 몇 자 올려두고 나중에 수정하기도 했어요

    일단 1일1포스팅을 실패하기는 싫어서 헷..

     

    글자수 1000자 이상

    무조건 글자 수는 1000자 이상을 넘겼습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검색해서 전체 복사-붙여 넣기를 반복하면서 글자수 세기 무조건해서 늘리고 늘려 천자를 넘겼어요

    2~3000자로 포스팅해야 한다는 말도 있던데
    저는 1200자 내외로 올렸어요!

     

    사진-글-사진-글 순서

    사진은 4-5개는 기본적으로 넣어서 포스팅했어요

    사진이 너무 많아도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는 딱히 사진 개수에는 크게 연연하지 않았고 최소한 4장 정도는 넣으려고 노력했어요 

     

    카테고리는 단조롭게

    이건 폴더를 너무 많이 나누지 말라는 글을 봤거든요

    그래서 저는 일상/리뷰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서

    일상 폴더에는 맛집이나 카페 리뷰, 일상 기록

    리뷰 폴더에는 제품 구매후기, 사용후기 등을 포스팅했습니다!

     

    그리고 글 내용은 다른 블로그와 겹치면 안돼요!

    저는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했어서 글을 몇 개 티스토리로 가지고 왔는데 그럼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글은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해주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심사 후에 "콘텐츠 없음"이라는 이유로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도대체 이 이유를 모르겠더라구요,,

    근데 위 네 가지만 지켜주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만 지켰기 때문에ㅠㅠ

    그래도 승인이 거절된다면 다른 부수적인 이유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 설명 적기

     

     

    저는 처음에 프로필에는 신경을 안써서 아무것도 안적어두었는데 블로그 설명을 적어야 다음에서 노출이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관리-블로그에 보면 <블로그 설명>란이 있어요

    여기에 블로그에 관련된 키워드를 적어주면 됩니다

    확실히 하기 전과 다르더라구요 꼭 적어주세요!!!

     

    여기까지가 제가 포스팅하면서 지켰던 부분들인데요

    일단 포스팅에 대한 부분만 적어보았구요

    그 외에 부수적인 부분에 대한 것도 다음 포스팅에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모두 애드센스 승인 심사 꼭 통과하시길 바래요!! 화이팅 *-*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