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12 미니 블랙 개봉기 (아이폰7, 11과 크기 비교)
    리뷰 2020. 11. 23. 14:53
    728x90

    iPhone 12 mini
    BLACK

     

     

     

    아이폰 12 미니 블랙 개봉기입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아니고 친오빠가 이번에 구매한 건데요 헷

    쿠팡 예약으로 구매했고, 이번에 도착해서 함께 개봉해보았습니다 :)

    오빠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7과 제가 사용 중인 11과 크기 비교도 해볼게요~!

     

     

     

     

    아이폰 12 미니 구성품은 본체와 USB C-라이트닝 케이블이 전부예요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은 별도 구매입니다!

    저는 이제 핸드폰 바꿀 생각이 없어서 몰랐는데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하네요

    어댑터도 없다니 ㅠㅠ 이름처럼 미니 미니한 구성입니다

     

     

     

     

    뒷면은 카메라 때문인지 11과 비슷한 느낌이 나요

    색상은 매트한 블랙이 아니라 유광이네요 영롱..

    아이폰 미니는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프로덕트 레드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어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만족하실 것 같아요!

     

     

     

     

    한 손에 착 감기는 사이즈예요 무게도 133g으로 확실히 가벼워요!

    전체적인 크기는 작아지고, 화면은 넓어져서 사용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예요

    유튜브나 영상을 볼 때도 답답하지 않고 좋았어요

    한 손에 쏙 들어와 한 손 조작해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사이즈가 아주 마음에 듭니당

     

    저는 아이폰11 사용하면서 크기는 적응이 되어 괜찮은데 아무래도 무게가 조금 무겁더라고요

    미니는 가벼우면서 화면도 5.4인치로 작지 않아 12에 정착하시는 분들이 꽤 많지 않을까 싶어요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울트라 와이드/와이드 화각의 두 가지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요

    4K 촬영과 돌비 비전 방식의 HDR 촬영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12 프로와 비교하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

     

     

     

     

    측면을 보면 무광으로 되어있어요

    뒷면은 유광인데 측면은 또 매트하게 되어있네요

    그래서인지 약간 푸른빛이 돌아요 블루블랙 느낌이 나더라고요!

     

     

     

    좌 아이폰12 미니 / 우 아이폰7 크기 비교

     

    아이폰7이랑 비교했을 때 길이가 조금 더 짧은 편이에요

    아이폰7도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아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하는데 12 미니도 비슷한 크기네요

    대신 화면이 더 넓어진 게 큰 장점이죠!

     

     

     

     

    두께를 비교해보면 7보다는 조금 두꺼운 모습

    미니도 얇은 편인데 아이폰7이 워낙 슬림하게 나온 것 같아요!

     

     

     

    좌 아이폰12 미니 / 우 아이폰11 크기 비교

     

    확실히 11보다는 길이도 짧고, 너비도 작아요

    아이폰11이 무게가 193g인데 무게만 해도 60g이 차이가 나네요

     

     

     

     

    겉보기엔 기존 디자인에 크기만 작아진 것 같지만

    제품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 화면 크기를 줄이는 것은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설계를 감행했다고 합니다!

     

     

     

     

    더 많은 내용을 다루지는 못했지만 일단 제가 느끼기에는 가성비가 괜찮고, 디자인 면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그립감 좋고 한 손 조작이 편리한 크기에 화면도 작지 않고요

    무엇보다 가벼워서 휴대하기 굉장히 편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아이폰12 미니 블랙 후기였습니다 :-)

     

    https://youtu.be/65JrtwtTOdc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